이노베이션코칭의 효과
이노베이션코칭은 프로젝트에 성공하려는 열정이 강한 사람(코칭고객)이 코치의 자극을 받아 자신의 전문분야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얻고 비즈니스역량을 강화하여 본인 스스로 프로젝트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성공을 이끌어내도록 도와주는 ‘Business Partner Program’입니다. 이노베이션코칭은 고객을 대신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기술혁신 역량 및 성장잠재력을 자극하고 키워줍니다.


이노베이션코칭의 현황
이노베이션코칭 기법은 2010년 한국이노베이션코칭센터㈜가 미국의 Eureka Ranch社와 협약을 체결하여 국내 최초로 도입한 시스템입니다.

Eureka! Ranch International, Ltd.
- 1986년 창시자이자 CEO인 Doug Hall이 설립한 기업으로 미국 Ohio주 Cincinnati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컨설팅 및 코칭 노하우와 연구 데이터를 축적하고, P&G, Johnson&Johnson, Nike, Walt Disney, Hewlett Packard, Ford, American Express 등과 같은 Fortune 500대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 중소기업의 혁신 아이템 및 신 성장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워크샵 프로그램 Jump Start는 2007년 미국 상무성 MEP 센터의 공식 교육 훈련 프로그램으로 채택되었습니다.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인 National Innovation Marketplace (Planet Eureka!)를 구축하여, 기술 수요자와 공급자 간 활발한 거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노베이션코칭의 기본철학
The 3 Laws of
MARKETING PHYSICS
Dramatic Difference
(극적 차별성)
아이디어가 극적이고 독창적일 때, 시장에서의 성공확률은 370% 더 높습니다.
Overt Benefit
(명백한 혜택)
제품/서비스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명백한 혜택을 잘 드러낼 때, 성공확률이 3배 더 높아집니다.
Real Reason to Believe
(입증할 근거)
고객이 제품의 성능을 믿을만한 좋은 근거를 제시한다면, 성공확률은 2배 높아집니다.

4000개의 프로젝트 사례와 2000개의 학술 논문을 분석한 결과,50여 개의 성공요인을 도출하고, 이를 3가지 핵심 철학으로 재구성하였습니다.

Dramatic Difference, Overt Benefit, Real Reason to Believe 는 이노베이션코칭기법의 기본철학입니다.